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발명협회와 MOU 체결

 

한국여성벤처협회한국여성발명협회와 ‘지식재산기반 여성 창업 촉진 및 여성벤처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여성벤처협회 김분희 회장, 윤미옥 수석부회장과 한국여성발명협회 김순선 회장, 장현실 부회장, 최은아 부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의 미래성장 동력으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는 여성지원단체 간 밀접한 교류·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여성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여성의 아이디어창업 촉진 및 여성벤처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식재산기반 여성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지원사업 연계 ▲여성벤처·창업기업의 지식재산권 역량 강화 및 성장지원 ▲상호 지원사업의 홍보협력을 통한 우수 지원대상 발굴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순선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은 “지식재산권을 가진 여성들이 창업하여 우수한 벤처기업으로 여성벤처기업이 강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특장점을 바탕으로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하는 여성의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여성벤처기업이 지식재산(IP)경영 강화를 통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청년·중장년 여성 대상 창업공모전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 및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하며 매년 150여 명의 여성창업자를 발굴·육성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