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도서관 책꽂이-토도웍스, 독서안전망 구축 위해 제휴 체결

국민도서관 책꽂이‘와 토도웍스가 독서안전망을 제공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휴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 어린이들에게 용이한 독서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진행됐다.

국민도서관 책꽂이는 온라인 도서 공유 플랫폼이다. 독서안전망이란 국민도서관 책꽂이가 소장 중인 20만 권에 달하는 장서를 바탕으로 하는 ESG 사업모델이다. 이는 독서 접근성이 열악한 환경에 있는 사람들에게 기업의 후원을 통해 무료로 책을 빌려볼 수 있는 독서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토도웍스는 수동 휠체어에 보조장치를 장착해 전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소셜벤처 스타트업이다. 토도웍스는 국민도서관 책꽂이와 제휴를 통해 내년 3월까지 무료로 도서 대출을 2회까지 할 수 있는 도서관 이용권을 제공한다. 도서관 이용권 제공 대상은 토도웍스의 보조장치를 장착한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아동 800명이다.

토도웍스 심재신 대표는 “국민도서관 책꽂이를 통해 우리 제품을 사용하는 장애아동들이 춥고 도로 사정이 나쁜 겨울에도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국민도서관 책꽂이는 택배를 통해 1회 대여시 최대 15권을 60일간 빌려볼 수 있다. 이번에 독서안전망 혜택을 보는 장애아동들은 2회에 걸쳐 도서 30권을 빌려볼 수 있게 된다.

국민도서관 책꽂이 장웅 대표는 “독서안전망의 첫 번째 사업 대상자로서 토도웍스와의 제휴가 반갑다”며 “ESG 경영에 관심을 가진 여러 기업과 함께 장애아동 이외에도 독서 접근성이 열악한 사람들을 위해 독서환경을 제공하는 독서안전망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