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데이터 전문기업 테스트웍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ESG 기반 MOU 체결

테스트웍스가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ESG 기반의 공익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본 업무 협약을 통해 자사 AI 데이터 수집 가공 전문 플랫폼 에이아이웍스(aiworks)를 사용하여 보행길에 힘드신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 정보를 알려주는 벤치 위치 정보 지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 조성사업에 기여하며,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발굴·추진한다.

또한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전문 플랫폼 에이아이웍스(aiworks)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벤치 위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벤치 위치 정보 지도를 구축하고,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벤치 지도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 조성 사업을 운영한다.

양사가 추진하는 어르신을 위한 쉼터 벤치 위치 정보 지도 구축 사업은 시민들의 화합과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ESG 벤치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나아가 서울시 내 각 공원이나 거리에 벤치를 설치하여 만남, 소통, 휴식의 공간을 마련하여 환경보호, 사회적 가치 확산, 화합과 나눔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테스트웍스는 2015년 설립 이후, 경력단절 여성과 발달장애인 등의 취업 취약계층을 적극 고용해 온 ICT 분야의 소셜벤처기업이다. 크라우드-소싱 방식의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전문 플랫폼 에이아이웍스(aiworks)를 통해 온라인 자원 봉사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공익 데이터를 생성하고 있다.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은 CSR 인프라 확산과 스탠다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사회공헌 유공자 발굴 및 시상, 소외이웃 지원, 맞춤형 사회공헌 개발 등을 통해 ESG 경영의 비전을 제시하며, CSR, ESG 분석, 평가 연구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