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IITP, ICT R&D 성과 창출 및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 위해 맞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18일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하 ‘IITP’)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중소벤처기업의 ICT R&D 성과 창출 및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해 기보는 ▲ICT 기술이전 기업에 ICT R&D 과제 추천 ▲‘ICT R&D 혁신 바우처 사업’ 성공기업에 지식재산(IP)인수보증 연계 지원 등 기술거래와 기술금융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IITP는 ▲‘ICT R&D 바우처사업’ 연구성과 교류 ▲ICT 기술정책산업 동향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기보와 IITP 간 ‘ICT R&D 혁신 바우처사업’ 우수R&D 성과물의 기술사업화를 활성화하고 공동사업을 발굴하는 등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현재 기보는 축적된 기술이전 역량과 ‘스마트테크브릿지’ 등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공공연 기술이전 및 개방형 기술혁신기업 지원 정책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IITP는 ICT R&D 지원을 통한 정보통신기술 및 산업진흥을 위해 설립된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 현재 ICT R&D 기술개발 전략 및 기술기획, ICT R&D 성과확산 및 기술이전·기술사업화 촉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개방형 기술혁신 기업과 ICT R&D 기술사업화 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연구성과 확산과 기술이전·사업화 촉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상호간 특화된 분야의 협업 범위를 더욱 확대하고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강화하는 등 ICT분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