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한국인공지능학회 공동 개최한 ‘2022 추계 공동학술대회’, 성공리에 종료

네이버와 (사)한국인공지능학회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022 추계 공동학술대회’를 공동 개최했다.

한국인공지능학회 하계∙추계 학술대회는 학계 및 산업계에서 AI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며 한국 AI 기술의 발전을 모색하는 학술 행사로 올해까지 총 7차례 개최됐다.

네이버는 공동 개최를 통해 국내 AI 연구 혁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대학과 기업, 연구기관의 다양한 AI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한층 확대하며 글로벌 AI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2022 추계 공동학술대회의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은 네이버 AI Lab 하정우 소장은 “국내∙외 여러 AI 석학들이 모여 풍부한 학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드는 데 네이버가 함께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네이버는 학계 및 산업계에서 AI 연구를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과 꾸준히 교류하며 AI R&D 리더십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인공지능학회 유창동 회장은 “공동학술대회를 통해 한국인공지능학회는 대한민국 AI 기술 발전을 위해 산학연의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며 “또한 AI 기술이 산업 분야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기술 인증과 보급을 지속하고, AI 선도국들과의 국제협력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