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기업 에이티센스, 폴란드 실레시아 주립병원과 협업 진행

에이티센스가 23일 폴란드공화국 남부 실레시아 주립 병원 디씨엠 돌메드 에스.에이.(이하 DCM DOLMED S.A.)와 에이티패치(AT-Patch)를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이티센스와 DCM DOLMED S.A. 병원이 효과적인 부정맥 진단을 위한 새로운 기술 도입을 도모해 환자들의 건강한 일상을 추구하고, 사회적으로는 의료 비용을 절감하는 목표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DCM DOLMED S.A. 병원은 내년 초부터 에이티패치를 본격 도입해 환자의 부정맥 진단에 활용하는 시범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에이티패치는 국내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국내 첫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다. 별도의 충전이나 배터리 교체 없이 최장 14일 동안 심전도를 연속 측정할 수 있다. 두께 8.3mm, 무게 13g으로 작고 가벼워 검사 중 일상생활에 부담이 없고, 뛰어난 부착성과 방진방수(IP44/IP57) 기능으로 샤워, 가벼운 운동 시에도 착용이 가능하다. 환자용 애플리케이션 에이티노트(AT-Note)를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심전도를 관측하고 이상 증상을 기록할 수 있으며, 의료진은 AI(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에이티리포트(AT-Report)를 통해 정교하고 상세한 분석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에이티센스는 심전도 측정부터 기록, 분석, 모니터링까지 순수 국내 기술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이티패치의 국내 허가뿐만 아니라 미국 FDA 승인, 일본 PMDA 인증, 유럽 CE 의료기기 인증, 영국 MHRA 의료기기 등록을 이끌어냈다. 또한 영국 국민건강서비스(NHS)의 공식 공급 파트너쉽을 체결한 최초의 국내 웨어러블 심전도 검사기 제조 기업이다. 현재 일본, 독일 등 12개국과 에이티패치 공급계약을 마쳤다.

DCM DOLMED S.A. 병원은 폴란드공화국 남부 실레시아주에서 가장 큰 주립병원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