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연구개발특구 내 스타트업에 총 상금 3억”···엑센트리벤처스, 엑센트리로켓단 12기 참여 기업 모집

2022년 광주연구개발특구(이하, 광주특구) 액셀러레이팅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엑센트리로켓단:12기’ 액셀러레이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엑센트리벤처스와 벤처스퀘어가 주관·운영하고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한다.

엑센트리로켓단은 성장성이 높은 지역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스케일업 지원을 통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도약을 지원하는 민간 프로그램이다. 2020년 11월 1기를 시작으로 10개 기수를 운영하여 60여개 기업을 배출하였다. 또한 혁신적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폭발적 성장을 지원하는 극초기 기업을 육성하는 LEVEL-X Dreams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액셀러레이팅은 총 6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광주연구개발특구 내 7년 미만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 임상의사 창업 기업, 의료·바이오·인공지능·융합 기술 창업자가 지원 대상이다. 특히 선발기업 중 병원연계형 스타트업 3개사에게는 프로그램 시작과 동시에 SEED투자를 하여 기업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된 기업은 ▲3천만원 SEED 투자(병원연계형 스타트업 3개사) ▲사업화 실전형 심화 교육 ▲전문가 1:1 멘토링 ▲엑센트리 공유오피스 무료 입주 ▲투자유치 IR대회 참가 기회 ▲후속 투자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으며, IR데모데이를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발된 기업들은 ▲총 상금 3억원 내 투자 ▲TIPS 운영사 추천 ▲IR자료 기획 및 PT제작 ▲회사 홍보영상 및 특허분석 보고서 제작 등의 혜택을 추가로 받게 된다.

접수는 12월 12일까지이며, 액셀러레이팅 기간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IR 데모데이까지 약 3개월가량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이메일(contact@xntree.c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