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망 보안관리 전문기업 쿤텍, KB국민은행에 ‘사이벨리움’ 공급키로

공급망 보안 관리 전문 기업 쿤텍이 KB국민은행의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안전성 강화를 위해 멀티 플랫폼 바이너리 분석 도구인 ‘사이벨리움(Cybellum)’을 공급했다.

쿤텍이 국내 공급하고 있는 사이벨리움은 바이너리 분석을 토대로 소프트웨어 구성요소 명세서(SBoM, Software Bill of Materials)를 생성하여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공급망 보안 관리를 지원한다. 사이벨리움은 별도의 에이전트 없이 웹 UI를 통해 바이너리 분석 및 빠르고 정확한 SBOM 생성이 가능하며, 각 구성 요소와 관련된 알려진 취약점, 정보 유출, OS 구성 오류 등 다양한 사이버보안 위험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이를 통해 정적 분석 기법만으로 탐지할 수 없었던 바이너리 보안 약점까지 관리할 수 있다. 또한 SBOM을 토대로 오픈소스 라이선스를 점검하여 현재 사용되고 있는 라이선스에 대한 준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안전한 오픈소스 사용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정보보안부 김기웅 차장은 “쿤텍의 사이벨리움은 바이너리 분석을 통한 SBOM 생성 및 관리가 가능해 복잡하고 방대한 공급망에 대한 가시성 확보에 뛰어나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보안 취약점에 대한 지속적인 자동 탐지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탐지된 취약점 항목에 대한 상세 정보 및 조치 이력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공급망 공격 대응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 체계 마련에 최적화된 도구다”라고 사이벨리움의 도입 이유를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