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윗유,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 협력

스토어링크가 틱톡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 윗유와 ‘숏폼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도화된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하여 오픈마켓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토어링크와 숏폼 크리에이터 마케팅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윗유의 역량을 결합, 단순 콘텐츠 제작 및 채널 운영을 넘어 숏폼 업계 데이터드리븐 마케팅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MOU의 주요 골자는 틱톡을 비롯한 다양한 숏폼 중심 SNS 플랫폼 채널에 대한 데이터 기반의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광고성과를 극대화하는 자동화된 마케팅 관리 시스템 구축과 신규 고객사 발굴이다.

먼저 양사는 ▲데이터 기반 숏폼 콘텐츠 크리에이터 통계 및 광고효과 분석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분석’ ▲콘텐츠의 제작부터 광고주 및 크리에이터 연결, 캠페인 집행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크리에이터 관리’ ▲콘텐츠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한 자동입찰 및 추천 기능으로 광고 효율 극대화를 돕는 ‘광고관리 자동화’ 등 숏폼 마케팅 성과를 끌어올리는 다양한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더불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협력 관계망도 구축한다. 스토어링크는 윗유와 함께 각 사 광고주 네트워크를 연계, 새롭게 구축된 시스템을 상용화하여 숏폼 콘텐츠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도입을 이끌어내면서 고객층을 대폭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상품의 기획 단계부터, 제작, 출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과정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마켓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윗유(witU)는 틱톡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인 숏폼 콘텐츠 전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스타트업으로, 숏폼 크리에이터가 직접 설립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숏폼 영상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만들면서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