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업 브릴라, 연세대와 산학협력 MOU 맺어

브릴라는 연세대학교 한국 메타버스 랩과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 트윈 및 메타버스 분야의 공동 연구 시장 개척, 산학공동 기술개발,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 확대 등 메타버스 기술 발전과 글로벌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브릴라 이원교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 트윈 및 메타버스의 개발 기술에 대한 교육과 협력을 제공할 예정” 이라며 “메타버스 및 게임 시장의 경쟁력은 관련 분야 인재인 만큼, 연세대학교의 글로벌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데 이바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세대학교 한국 메타버스 랩의 유시어도어준 교수는 “연세대학교의 UCEAP 학생들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개발 엔진 등 XR개발 생태계 전반에 걸친 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면서 “향후에는 학생, 외교, 기업, 군, 난민, 이민자 등 한국어 교육을 원하는 모든 계층을 대상으로 가상세계에서 교육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브릴라는 메타버스, 3D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3D 콘텐츠 시장에 대응하여 동양적이고 아시아 기반의 3D콘텐츠를 생산하고 글로벌 시장에 보급하는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유시어도어준 교수가 이끄는 연세대학교 한국 메타버스 랩은 지난 학기에 최초로 VR 한국어 수업을 도입하였으며, 연세대학교의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국제교육처(University of California Education Abroad Program, UCEAP) 학생 교육 및 각 수업에 적용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