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메이드시티, 저스트점핀과 ‘BX 기획 및 공간개발’ 위해 맞손

머메이드시티와 저스트점핀이 지난 30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머메이드 300의 지하 2층~지상 17층까지 공용부 4개 층과 와 300개의 객실을 활용하여 머메이드 300 레지던스’를 ‘(가칭) 문화 콘텐츠 기반 내외국인 여행자 대상의 워케이션 전문 생활형 숙박시설’로 하는 컨셉의 사업추진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하여 사업 구성요소인 ▲하드웨어(건축 공간의 통합구성과 구축) ▲소프트웨어 사업(여행객 대상의 정보 및 앱 서비스 사업, 제주 여행 컨시어지 프로그램, 콘텐츠 차별화 여행상품개발 및 유통사업) ▲머메이드시티 300 의 컨소시업 사업 결과물 플래그십으로 프롭테크 기반 브랜드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머메이드시티는 저스트점핀를 마스터리스 주관사로 정하고 테넌트, MD 등 각 당사자가 보유한 자산, 기술, 서비스 경험 등 사업 자원을 활용한 협력사업의 개발과 구축, 운영 등에 대한 전략적 사업을 점진적으로 확대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저스트점핀은 워케이션 생활 숙박에 특화 된 별도의 앱서비스를 구축하여 공간의 예약은 물론 자사 모바일 여행플랫폼 ’점핀’의 여행상품과 연동하여 유니크 한 여행 콘텐츠의 효율적 개발과 더불어 제주 여행업 종사자 들이 글로벌 관광 트렌드 변화에 따른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여행업 종사자를 위한 공간’+‘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한다.

서정훈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모빌리티 핵심기술인 ‘모빌리티 서비스의 사용자 인증정보 기술’을 스핀오프된 여행서비스 점핀(영문명: Jumpin’)에 확대 적용한다. 여행자와 여행업 종사자 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한 자격인증, 양면 안전성 검증, 보험, 사회안정망 확대를 비롯해 금융, 모빌리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 적용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