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경제진흥원, 2022 강원 투자로드쇼 개최

강원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강원 투자로드쇼가 오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서 개최된다.

강원 투자로드쇼는 투자 컨소시엄 및 투자 기관을 활용한 벤처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창업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IR 역량 강화 컨설팅과 실전 투자 IR이 진행된다. 또한, 참여기업-투자기관 1:1 투자유치 상담회와 ESG 관련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도약기(창업 3~7년 차)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모델 및 제품·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최대 3억 원)과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창업 도약 패키지 지원사업’을 수행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멘토와의 1:1 멘토링 및 피칭 컨설팅을 사전 제공하며, 행사 당일 진행되는 IR 피칭 평가에 우수 기업으로 선발되는 기업에는 최우수상, 우수상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참여 기업은 총 10개 사로, 그중 IR피칭에 참여하는 6개사는 ▲더픽트(수요자 맞춤형 MICE 메타버스 웹 솔루션 개발) ▲여누솔루션(웹 기반 클라우드 스마트 공장 운영 시스템 통합 관리 플랫폼 개발) ▲오영뷰티(인공지능 기반 헬스 가이드 플랫폼) ▲스퀴즈브루어리(우수한 품질의 라거 및 과일 맥주 개발) ▲지원바이오(안면리프팅 기능성의 콜라겐 필 오프 타입 마스크팩 개발) ▲팍스웰(광시트 레이저를 이용한 세포 이미징 시스템)이다.

IR피칭에는 참여하지 않지만, 1박2일 워크숍 행사에 함께 하는 4개사는 ▲트로피안테크(단일 절개 복강경 수술용 항바이러스 필터를 적용한 싱글 포트 개발 및 공급) ▲예지컴퍼니(딥러닝 수면 분석 기능 스마트 침구 개발) ▲부스트랩(생활용품 브랜드’라비킷’운영) ▲백퍼센트(배터리 수출입 등 상품 종합 도매)이다.

강원도경제진흥원 홍경수 원장은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이 오는 행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위기를 타개하고 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추후에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투자유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