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mp 광주 제 3기 데모데이’ 개최

한국예탁결제원 광주지원은 15일 ‘K-Camp광주 제3기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K-Camp는 한국예탁결제원이 혁신창업기업의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비수도권역(부산, 대전, 대구, 광주, 강원, 제주)에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력하여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미래 자본시장의 참여자를 육성하는 창업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K-Camp 광주 제3기 프로그램’은 지난 5월 한국예탁결제원이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스페이스점프’를 수행사로 선정하고, 6월에 참가기업 모집·선발 절차를 거쳐 최종 10개사를 확정한 후, 6개월간 기업별 1:1 특화멘토링, IR교육 및 중간 IR평가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데모데이에는 스페이스점프와 벤처 및 엔젤투자자, 전문투자자가 참석한 가운데, 10개사가 IR 피칭을 실시하였으며 8인의 전문심사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 대상 리우(포장재 중개 및 판매플랫폼)와 최우수상 고스트패스(모바일 기반 AI 안면인식 보안 솔루션)에는 내년 3월에 개최 예정인 제3회 ‘한국예탁결제원 K-Camp Final Round’에 참가할 기회를 줄 예정이다.

한국예탁결제원 광주지원은“K-Camp 광주 프로그램이 지역내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