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텔라랩, ‘V2X -주차 관제시스템’으로 과기부 장관상 수상

실내 주차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빈 주차면을 안내하는 ‘워치마일(Watchmile)’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 베스텔라랩이 20일 세종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청사에서 열린 신SW상품대상 시상식에서 ‘V2X -주차 관제시스템’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베스텔라랩이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한 ‘V2X-주차 관제시스템- 워치마일’ 서비스는 GPS 음영 지역인 실내 주차장에서 최적의 주차면으로 경로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AI기반 사물 인식 기술, Non-GPS 정밀 측위 기술, 동적 지도 자동 생성 기술, 정밀 디지털 맵 제작 기술, 최적/최단 경로 알고리즘, 사회적 약자 맞춤형 알고리즘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영상 및 AIoT 정보를 기반으로 실시간 주차현황 및 빈 주차공간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용자의 성향에 맞춘 최적 주차면으로 경로를 안내한다.

베스텔라랩 정상수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에 필수적인 실내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상용화함으로써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 서비스를 확장함으로써 4차산업혁명 시대의 모빌리티 분야 국가 경쟁력을 견인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전자신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하는 신SW상품대상은 매월 국내개발 소프트웨어의 판매확대 및 소프트웨어 기업의 개발의욕을 고취하고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시상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