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스플랫폼-KDX 한국데이터거래소, ‘데이터 사업 활성화’ MOU 체결

이커머스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 운영사 써머스플랫폼이 KDX 한국데이터거래소와 온라인유통데이터 서비스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써머스플랫폼은 자사가 확보하고 있는 13억개 이상의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품DB, 가격, 쇼핑구매이력, 배송정보데이터, 콘텐츠 등의 온라인유통데이터를 KDX 한국데이터거래소에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KDX 한국데이터거래소는 써머스플랫폼이 제공한 온라인유통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중개거래 서비스를 제공하여 양사간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데이터 거래중개 및 판매, 분석 서비스 전문기업 KDX 한국데이터거래소의 장용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분야의 데이터 유통·거래 활성화와 수요자의 만족도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써머스플랫폼의 데이터가 다양한 분야와 결합돼 데이터융합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중개역할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써머스플랫폼의 김기록 대표는 “이번 KDX 한국데이터거래소의 업무협약으로 양사의 온라인유통데이터 사업은 한층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알뜰 정보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