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고잉 운영사 내이루리, 11.8억 원 투자 유치

시니어 인력 기반의 정기배송 대행 솔루션 옹고잉을 운영하는 내이루리가 11.8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 프리 A 라운드에는 기존 주주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를 비롯해 신규 주주로 에이치지이니셔티브(HGI), 고벤처개인투자조합, 브이엔티지(VNTG)가 참여했다.

이로써 내이루리는 팁스(TIPS) 지원금 5억원과 투자금 11.8억원을 합쳐 총 17억원의 자금을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고재호 에이치지이니셔티브(HGI) 이사는 “은퇴 후에도 안정적 수입을 원하는 시니어분들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정기 배송 수요 증가 추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이라며 “내이루리는 이를 위한 모든 역량을 갖춘 팀이라 생각해 투자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정현강 내이루리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인재 확보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해 더욱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시니어 인력 기반의 다양한 배송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이루리는 지난해 설립된 내이루리는 시니어 배송원을 정규직으로 고용해 물류 정기배송을 대행하는 서비스로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에 선정되며 고령층을 위한 시스템과 최적 배송 경로 생성 및 머신러닝 기반의 알고리즘 기술 개발 역량을 인정받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