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테이블, 한국관광공사와 ‘K-푸드 관광 사업’ MOU 체결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중인 캐치테이블한국관광공사와 MOU를 맺었다.

본 협약을 통해 캐치테이블과 한국관광공사는 문화권별 글로벌 손님에게 최적화된 예약 서비스 번역, 해외 관광객 대상의 홍보 및 마케팅, 외국인 관광객의 식당 이용 현황 빅데이터 공동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히 협업해 나간다. 또한 이번 제휴로 캐치테이블 영어버전 앱에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자체 제작한 ‘음식명 외국어 번역 표기 편람’ 기반의 표준화된 음식명, 메뉴, 식당소개 등의 번역 데이터가 이식될 예정이다. 공사가 운영 중인 외국인 관광객 관련 SNS 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도 캐치테이블 홍보를 진행해 고객 접점을 다각화할 방침이다.

나아가 캐치테이블 영어버전 앱을 이용하는 외국인의 식당 이용 빅데이터를 활용해 한국관광공사에서 미식 관광 상품 개발, 방문객 유치 등 인바운드 외식 관광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외국인 대상의 양질의 국내 관광 인프라를 모색하던 중 캐치테이블이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한 점에 주목했다. 특히 캐치테이블이 파인다이닝, 인기 맛집 등 5000여 개의 레스토랑 예약이 가능한 국내 1위 서비스인 만큼, 전방위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식문화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적합한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업무 협약을 맺게 됐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