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소프트, ‘2022 스마트 국토엑스포’에서 기술혁신 기술상 수상

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소프트가 글로벌 CSP 구글 클라우드와 공동참여한 ‘2022 스마트 국토엑스포’의 성료를 30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매년 개최하는 공간정보 기술 교류 박람회이다.

이번 행사에서 메가존소프트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공동 홍보 부스에서 구글 어스 엔진(Google Earth Engine)을 국내 주요 산업 관계자 및 참관객들에게 성공적으로 소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기술혁신 기업상을 수상했다. 메가존소프트 측 관계자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상호 협력 관계를 확대하며 국내 공간정보 분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국토교통부 주최 ‘2022 스마트 국토엑스포’는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메가존소프트는 글로벌 CSP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함께 첨단산업존에서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최신 지리 공간 정보 분석 기술인 구글 어스 엔진(Google Earth Engine)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메가존소프트와 구글 클라우드는 ‘구글 어스 엔진(Google Earth Engine)’을 소개하는 공동 홍보 부스를 기획했다. 구글 어스 엔진은 구글이 40여 년간 축적한 전세계의 기후, 지형, 위성사진 데이터를 연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위성 영상 지도 서비스다. 현재까지 축적된 데이터셋은 50페타바이트(PB) 이상으로 기후 및 환경변화 예측, 재해 방지를 위한 AI 프로젝트 수행 등의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의 구글 어스 엔진은 전세계 지역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뿐 아니라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세계 지리학자 및 과학자를 비롯한 연구원들의 자연재해 예측 및 대비 프로젝트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해외 활용 사례로는 ▲아마존 우림의 황폐화 방지 캠페인 투어 ▲극지방 빙하 모니터링 ▲미국 산림청의 전국 녹지 비율 분석 및 모니터링 ▲글로벌 수자원협회의 전세계 수자원 고갈 현황 조사 등이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