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분의일, 수면 데이터 기술 회사 ‘바이텔스’ 인수

수면 전문 브랜드 삼분의일이 슬립테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면 데이터 기술 회사 바이텔스를 인수,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

삼분의일이 바이텔스를 인수한 배경은 슬립테크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기술 경쟁력 강화다. 삼분의일은 바이텔스가 보유한 수면 데이터 측정기술 뿐 아니라 수면 무호흡증 검출 알고리즘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에 주목했다. 바이텔스 수면 센서는 각종 성인병을 야기시키고 적극적인 의료적 치료가 필요한 수면 무호흡증 여부를 이용자에게 제공해 이용자 스스로 수면 장애 문제를 인지할 수 있게 한다.

삼분의일은 이번 인수를 통해 올 1분기에 선보일 슬립테크 첫 제품인 ‘스마트 매트리스’에 바이텔스 기술력을 적용할 계획이다. 삼분의일은 ‘스마트 매트리스’에 바이텔스의 수면센서를 부착하여 다양한 수면 측정 데이터를 진단하고, 이에 따른 이용자 개인에 맞는 수면 최적화 온도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전주훈 삼분의일 대표는 “바이텔스 수면 센서는 이용자 스스로 수면 장애 문제를 알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유일의 제품이다”며 “바이텔스 인수로 미래 수면 시장의 청사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 설립된 바이텔스는 수면 상태 측정 센서를 개발,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와 미국에 법인을 두고 있다. 바이텔스의 수면 측정 센서는 침대 밑에 설치만 하면, 수면 시 뒤척임, 수면 시간, 시간당 호흡수 등의 수면 생체 데이터뿐만 아니라 시간당 코골이 횟수 및 정보를 정밀하게 측정해 수면 무호흡증 여부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