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스페이스, CES 2023에서 ‘반지형’ 웨어러블 마우스 호평 이끌어

벤처스퀘어는 CES 2023의 라스베가스 현장 취재를 통해 생생한 스타트업 현장을 전달해드립니다. CES2023에서 스타트업의 목표 달성을 응원합니다.

제스처 머신러닝 웨어러블 디바이스 서비스사인 콕스스페이스는 이번 CES 2023에 진출, 글로벌 시장에 휴먼 인터페이스 장비인 ‘스노울과 ‘반지’를 선보였다. 스노울과 반지는 모두 손가락에 끼울 수 있는 반지 형태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CES 2023에서 전시중인 콕스스페이스의 ‘반지’ 제품>

콕스스페이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제스처 에어 3D 마우스인 ‘스노울(SNOWL)’은 2021년 1차 크라우드펀딩에서 약 2,100명으로부터의 선 주문을 받으며 한 달간 25만 달러 규모의 투자금을 모금하는데 성공, 킥스타터 역대 1%의 펀딩 성공률을 달성한 제품이다. ‘반지(Banzy)’는 콕스스페이스가 2022년 출시한 제품으로, 기존의 ‘스노울’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콕스스페이스의 자체 기술인 9Dof tech에 대한 설명. 출처: https://coxspace.com/tech >

콕스스페이스의 김호연 대표는 현장 부스에서 이번 CES 2023을 통해 ‘반지’의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호연 대표는 “자사 제품은 독자적인 9Dof tech 기술로 개발된 자사 제품은 고객들에게 첨단 산업 현장에서의 원격 정밀 협업 환경과 메버스 환경에 최적화된 정밀 3차원 공간 컨트롤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외의 다양한 산업의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시연 중인 콕스스페이스 팀>

또한 김호연 대표는 이러한 ‘반지’의 강점은 CES 2023의 주요 테마 중 하나인 ‘웰니스 (Wellness)’와도 맞닿아 있어 새로운 가능성도 확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CES 2023 참석을 통해 사용자들이 가상 공간과 쉽게 연결되고 일상생활을 즐겁게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인 저희 콕스스페이스의 꿈도 더욱 가까워졌다고 생각한다”고 김호연 대표는 웃으며 앞으로의 자신감을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휴먼 인터페이스 기업 ‘콕스스페이스’, 투자 유치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