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집스, 미국 부동산 가치 평가 기업 honely사와 MOU 체결

미국 프롭테크 전문 기업 네오집스(Neozips)가 지난 13일 미국 AI 부동산 가치 평가 기업 Honely(혼리)사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객들은 네오집스의 플랫폼을 통해 선별된 부동산의 실 거래가, 세금 ∙ 학군, 대출 금리, AI 예측 시세까지 부동산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정확한 미래 가치 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미국 부동산 투자 의사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어태수 네오집스 대표는 “미국의 혁신적인 미래 가치 데이터를 제공하는 Honely사와 제휴를 맺음으로써, 한국 고객들에게 잠재적 투자 가치가 있는 매물을 분석하여 매매∙매각 시점에 대한 투자 솔루션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대출 금리가 안정화 추세로 들어서면서 고객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Honely사와의 업무 협약으로 명확한 투자 수익성에 대한 서비스까지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Honely사는AVM(Automated Valuation Model, 자동 감정평가 모델)을 활용하여 상업 및 주거용 부동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와 지능형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향후 3개월에서 3년 사이의 부동산 가치를 추정할 수 있어 미국 실리콘 밸리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