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이튼, 대명에너지와 ‘신재생 에너지 사업’ MOU 체결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이 대명에너지와 신재생 에너지 발전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엔라이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명에너지와 신재생 에너지 분산 자원의 공동 개발 사업 및 건설, 운영, 전력 서비스에 대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특히 엔라이튼의 태양광 발전 사업 토탈 서비스 강점과 가상발전소(VPP, Virtual Power Plant) 등 전력 신사업 역량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협업이 전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으로는 ▲전력 중개 ▲RE100 ▲O&M ▲자산관리 등이 있다.

엔라이튼 이영호 대표는 “신재생 에너지 산업 전반에서 두각을 보이는 대명에너지와 상호 협력해 에너지 발전 사업에 대한 다각화된 업무 협약을 펼치며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IT 플랫폼 선두 기업으로 새로운 에너지 생태계를 조성할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엔라이튼은 주소만 입력하면 태양광 발전 사업 가능성 여부 및 예상 발전량과 수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사업 부지 검토 서비스’부터 실제 태양광 발전 사업 실행부터 운영 및 관리까지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