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창구’ 운영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가 스타트업과 대기업 및 중견기업 간 자유로운 협업을 제안할 수 있는 창구인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창구’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상시 운영한다.

2022년 부산창경이 오픈한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창구’는 스타트업이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게 자사의 서비스와 협업 의사를 알릴 수 있고,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현장 수요에 적합한 스타트업을 물색할 수 있도록 양쪽의 수요를 모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작년 9월부터 운영 되어 온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창구는 현재 100여개의 스타트업과 10여개의 대‧중견기업이 등록 되어있으며 그 중 23개 스타트업의 협업 제안을 대‧중견 기업에 전달했다. 또한 부산창경이 구축한 대·중견기업 협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관련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에는 우선 추천 기회를 상시 제공할 예정이며,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지원사업 추천 및 네트워킹 행사 등에도 우선 참여할 수 있는 우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국내·외 오픈이노베이션 관련 정보들을 정기적으로 구독할 수 있도록 정보 서비스 ‘스오창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창구’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고 있다.

부산창경 윤성호 PM은 “수요를 모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유망 스타트업의 실질적 협업 니즈 해결과 비즈니스 확대 기회 제공을 위해 부산창경이 여러 지원을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상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기존에 부산창경이 추진하고 있는 대·중견기업과의 파트너쉽을 주도로 스타트업을 연결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지원하는 형태와 함께 유기적으로 연계해 나가며 지역 유일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