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 알라이즈-위고와 MOU 체결.. “중동 시장 공략 나서”

야놀자클라우드가 지난 17일(현지 시각) 열린 한국-아랍에미리트 비즈니스 포럼서 중동지역 여행 기업인 ‘알 라이즈 트래블(Al Rais Travel, 이하 알 라이즈)’ 및 여가 플랫폼 기업 ‘위고 그룹(Wego Group)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보유 인프라와 전문성을 결합해 글로벌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양사와의 협력을 통해 MENA(중동, 북아프리카), GCC(걸프 지역 협의체) 지역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재 170여 개국에 8만 개 이상의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 중인 야놀자클라우드는 중동 지역 특화 솔루션 공동 개발을 통해 솔루션 라이선스 고객 확대와 현지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위고 그룹은 마문 흐메단 위고 북아프리카∙중동∙인도 사업 최고 책임자를 통해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MENA 지역뿐 아니라 글로벌 확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비즈니스포럼을 통해 중동지역을 대표하는 여행 기업들과 여행과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 플랫폼 기업으로 경제사절단에 동행한 만큼 K-관광을 비롯한 우수한 한국의 콘텐츠를 중동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 여행 슈퍼앱 사업까지 확장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