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충전’ 운영사 스칼라데이터, 플라고와 MOU 체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스칼라데이터가 일본 주식회사 플라고와 최근 ‘한-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에 관한 국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기차 충전기 관련하여 한일 간의 첫 국제 협약으로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현 전기차 충전 시장과 인프라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또한 미래에 도래할 전기차 시대에서 양사가 한일 양국 간의 아시아 전기차 충전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칼라데이터 일본 사업 담당 한진호 연구원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본격적인 일본 전기차 충전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스칼라데이터는 아시아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허브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칼라데이터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통합 인프라 플랫폼 ‘모두의충전’을 통해 전기차 충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 여러 장의 충전카드를 통합 결제 솔루션 ‘모두페이’로 전환시켜 이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충전소찾기, 대리충전, 커뮤니티, 마이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일본 기업인 주식회사 플라고(PLUGO)는 자체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충전기 위치 및 타입과 예약, 결제 시스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충전 플랫폼으로 해결하고 그 장소에 맞는 디자인의 충전기를 설치하여 환경과 하나 되는 충전기를 공급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