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쿠팡과 함께 ‘창업기업 판로개척 지원’ 나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쿠팡 주식회사와 함께 창업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판매 지원을 위해 ‘기획전’에 나선다.

이번 ‘기획전’에 앞서 창업진흥원과 쿠팡 주식회사는 지난 1월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창업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정보·자원 활용 ▲양 기관 온·오프라인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창업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등이다. 창업진흥원은 이번 기획전을 위해 우수 창업기업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천할 예정이며, 쿠팡은 기획전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판로확대와 제품 홍보를 지원한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의 ‘착한상점’에서 진행된다. ‘착한상점’은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쿠팡에서 추진하는 기획전으로 지원대상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참여기업 중 B2C 판매제품을 보유한 창업기업이다.

한편 창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초기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업력 3년 이내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창업기업의 시제품 제작 및 판로개척 등을 위한 사업화 자금(평균 7천만원)과 주관기관별 맞춤형 특화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