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한국ESG경영개발원, ‘ESG 컨설팅 서비스 확산’ 위해 맞손

ESG 경영 관리 전문 기업인 쿤텍 주식회사가 ESG 통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국ESG경영개발원과 국내 기업들이 맞춤형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컨설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쿤텍의 ESG 분야의 데이터 관리 기술력과 한국ESG경영개발원의 ESG 평가/인증 컨설팅 수행 경험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상황에 최적화된 ESG 컨설팅 서비스 확산의 기반을 다지고, 2022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공급망 실사 대응을 위한 K-ESG 가이드라인’을 국내 기업들이 체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동 브랜딩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쿤텍과 한국ESG경영개발원은 협력을 통해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이 K-ESG 가이드라인의 ‘진단 항목 정의서’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ESG 데이터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쿤텍은 자체 개발한 ESG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PlanESG를 활용하여 K-ESG 기반 컨설팅의 전문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쿤텍의 방혁준 대표는 “쿤텍은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시장 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ESG 컨설팅을 제공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ESG 경영 체계 수립 및 운영을 위한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K-ESG의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