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경,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참가기업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롯데제과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함께 이끌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을 본격 가동한다. 이번 4기에는 총 3개사가 선정 될 예정이며, 부산창경과 롯데제과가 공동 운영한다.

해당 사업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개발(▲미니게임 및 아바타 시스템 개발 ▲제품디자인 및 홍보 시청각 자료 구축 ▲HMD(VR기기) 연동 개발 기술을 보유한 기업) 그리고 ESG 실천 강화(▲식품원료 및 자재 폐기물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사업 아이템 ▲온실가스 배출 및 용수 사용 저감을 위한 사업 아이템 ▲지속가능한 식품원료를 개발하거나 이를 통한 제품을 개발하는 사업 아이템 ▲그 외 환경성 개선 및 사회적 가치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 롯데제과 매출 증대 관련 자유 주제를 포함한 총 3가지 분야로 모집한다.

롯데제과에 제안할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약 10개월간 롯데제과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친 후, 롯데제과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POC 지원과 동시에 기업당 최대 1천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이 지원되며 POC 지원 종료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무대에도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이 외에도 관련 산업계‧투자사 연계 및 멘토링, 장비 및 공간 등 부산창경의 인프라를 통한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월 27일까지 부산창경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 될 계획이다.

부산창경 이유미 오픈이노베이션 PM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을 최대치로 이끌어 앞으로도 대기업-스타트업의 상생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은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 및 서비스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 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지난 해에 이어 올해 4회를 맞이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