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나인, 로레알 코리아에서 남자 버추얼 휴먼 ‘반자민’ 최초 공개

버추얼휴먼 제작사 ‘펄스나인(PULSE9)’이 남자 버추얼 휴먼 반자민(班自潣, Benjamin)이 로레알 코리아의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통해 얼굴을 최초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6일부터 진행되는 로레알 코리아의 뷰티 라이브 페스티벌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는 키엘, 랑콤, 비오템, 케라스타즈, 로레알파리, 조르지오아르마니, 라로슈포제 등 로레알 코리아 산하 13개 브랜드의 제품에 대해 할인 및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행사다.

반자민은 지난해 6월 활동을 시작한 펄스나인의 버추얼 EDM 아티스트로 ‘EDM 챌린지’를 통해 1일 1EDM, 총 30곡을 선보이며 AI로만 가능한 이례적인 첫 활동을 시작했다. 반자민의 활동은 EDM리스너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호평을 받았고, 지난해 9월에는 반자민 AI EDM 챌린지 30곡을 담은 총 4개의 키트 앨범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간 반자민은 개성 강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미스테리한 인물로 얼굴을 100% 공개하지 않고 댄스 커버, EDM발표 등의 활동만 진행해 온 상황이다. 이번 로레알 코리아 인턴사원 활동과 함께 반자민은 얼굴을 전격적으로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예고했다. 특히 곧 버추얼 보이그룹으로도 활동한다는 계획을 당당히 밝혀 큰 주목을 받았다.

펄스나인 박지은 대표는 “로레알 코리아 신입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 버츄얼휴먼 반자민은 앞으로 활동 영역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터니티의 동생으로 설정된 만큼 빼어난 비주얼과 다양한 능력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뷰티 원더랜드 페스타의 개막을 장식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앞으로도 이터니티의 활동 만큼이나 반자민의 활동에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버추얼휴먼 아이돌 이터니티와 반자민을 선보이고 있는 버추얼휴먼 제작사 펄스나인은 딥리얼AI 기반 2D 이미지 생성 및 버추얼휴먼 기술을 통해 다양한 버추얼 아이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터니티는 2021년 3월에 데뷔해 ‘I’m real’, ‘No filter’, ‘Paradise’, ‘DTDTGMGN’, ‘Snow Holiday 3:50pm’ 등 여러 곡을 선보이며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버추얼 휴먼으로 불리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