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서울여대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사업화 촉진’ 업무협약 체결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22일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하 ‘산학협력단’)과 ‘기술이전·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기술이전 중개 추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산학협력단 보유 기술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기술이전과 기술금융 지원을 통해 R&D 성과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소기업 기술수요 및 기술이전 중개를 위한 정보 공유 ▲기술이전을 위한 협상단 공동 구성 ▲기술이전계약에 따른 중개수수료율 등 업무추진에 필요한 내용을 협의하고,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술이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기보는 기술개발 및 사업화 자금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 맞춤형 보증지원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이 R&D과제 신청시에는 서울여대 교수 매칭서비스 등 비금융서비스 지원도 병행하기로 했다.

이선희 기보 서울서부지역본부장은 “기보와 산학협력단이 기술거래 촉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기술이전 생태계 확산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며 “기보는 기술거래, 특허기술가치평가, 직접투자 등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역동적 혁신성장을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