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방문.. “상호협력 강화방안” 공유

이장우 대전시장은 23일 대덕특구내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을 방문하여 민선 8기 일류경제도시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협력 강화방안을 협의했다.

이번 정부출연연구기관 방문은 민선 8기 대전시 과학비전을 공유하고, 시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과제에 담아내기 위해 마련했으며 이날 방문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소개, 건의사항 청취 및 논의, 양자연구시설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이장우 시장은 간담회 첫 인사로“올해는 대덕특구 출범 50주년으로 대덕특구내 출연연구기관들의 축적해 온 그동안의 역량과 성과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대전시도 대통령 공약사업인 제2의 연구단지 조성을 포함한 대전의 4대 핵심전략사업을 집중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과학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표준과학연구원 박현민 원장은 가칭 대전 퀀텀밸리 국가양자 파운드리 공동 추진을 제안하면서‘양자 우수인력의 절반이 대전에 있는 만큼 타 지역보다 대전의 경쟁력이 우위에 있다. 대전의 강점을 살려 발 빠르게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시장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을 시작으로 3월 3일 한국 핵융합에너지연구원, 3월 17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을 방문할 예정이며,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소통과 공감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