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에너지, PPaaS 기업 한전엠씨에스와 업무협약 체결

재생에너지 주민참여 솔루션 기업 루트에너지가 PPaaS(People Platform as a Service) 기업 한전엠씨에스㈜와 신재생에너지 및 송∙변전설비 인근 지역상생 및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와 송∙변전설비 인근지역 주민과의 접점 확보 및 지역 수용성 제고를 통해 더욱 전문화된 주민참여형 토탈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향후 장기적인 협업을 통해 전기차 충전소 및 태양광 발전소 A/S 분야 등 신사업 발굴 및 확장에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협약을 체결한 한전엠씨에스㈜는 전력 현장 고객 서비스 등 고유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전국 196개 지점에 약 4,300명의 에너지 현장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에너지 전문인력 플랫폼 서비스 기관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앞으로 주민 교육, 에너지 정책 홍보 등을 통해 주민들의 에너지 문해력을 높이고, 주민참여 사업에 직접 투자 비율을 높여서 에너지 시민 육성 및 지역 수용성 장벽을 낮추는 업무 전반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루트에너지 윤태환 대표는 “국내 최고의 에너지 전문 인력 플랫폼 한전엠씨에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국내 재생에너지 사업 및 송∙변전설비 확대의 가장 큰 걸림돌이 지역 갈등인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별 주민들의 에너지 문해력이 높아지고, 직접 참여가 활성화되어 에너지 전환이 더 가속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