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AI 디지털교과서 사업’ 추진키로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다양한 에듀테크 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의 교육혁신 방안에 발맞춰 AI 디지털교과서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현재 교육부의 디지털교과서 뷰어 및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주관사는 셀바스AI이다. 셀바스AI는 다년간 디지털교과서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면서 디지털교과서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뷰어와 플랫폼의 기능 고도화에까지 이르는 기술을 축적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 및 에듀테크 전문가로 구성된 셀바스AI Edu-Tech Lab은 2019년부터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의 ‘지능형 학습 서비스 플랫폼’ 개발 사업자로 선정되어 학습 분석에 필요한 ‘학습 자원 지도, 지식수준 진단 모델, 성취도 예측 모델, 콘텐츠 추천 모델’ 등을 개발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교과서 학습활동으로부터 수집된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진단과 처방을 제공함으로써 자기주도학습, 문제해결, 의사소통 등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 분석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셀바스AI Edu-Tech 박재우 사업대표는 “셀바스AI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인식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에 더하여 디지털교과서 개발 기술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어서 이번에 교육부에서 발표한 AI 디지털교과서 사업에 가장 부합하는 전문 기업이다. 교육 전문가와 디지털교과서 개발자, 인공지능 전문가가 한 팀을 이루어 융합 교육 서비스를 만들어 냄으로써 개발에 들어가는 공수는 줄이고 사용자의 학습 효과는 극대화하는 결과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