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도바, 위블링과 ‘굿즈 판매 제휴’ 협약 체결

창작자 크로스보더 플랫폼 아도바가 굿즈 주문 제작 플랫폼 ‘오라운드’ 개발·운영사 ‘위블링’과 아도바 소속 창작자 굿즈 제작 및 판매처 제공을 골자로 계약을 맺었다.

아도바는 이번 계약으로 창작자 수익화 전략을 강화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중국 플랫폼 진출 솔루션 ‘아도바로’에 이어, 창작자들이 팬덤을 대상으로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판매처 운영·관리 업무를 대폭 지원한다.

아도바와 위블링은 오라운드 플랫폼에 전용 굿즈 판매 채널 ‘아도바 굿즈샵’을 개설할 계획이다. 아도바 소속 창작자는 고유 디자인을 활용해 ▲의류 ▲인테리어 소품 ▲휴대폰 액세서리 등 100여개에 달하는 상품을 제작 및 판매할 수 있다. ▲BI 제작 지원 ▲수수료 최저 요율 적용 ▲굿즈샵 운영 대행 ▲판매 데이터 분석 등 아도바만이 제공하는 독점 혜택도 준비됐다.

아도바 안대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아도바는 지속가능한 창작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창작자 비즈니스 모델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대한민국 창작자가 콘텐츠를 유통하고 글로벌 팬덤을 구축할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