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온라인 마켓 긱 워커’ 모집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온라인 마켓 파트너 사업단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 마켓 긱 워커’를 모집한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고용노동부와 구로구 지원으로 온라인 마켓 창업가 및 신생기업의 성장을 통한 새로운 인력창출과 신규 일자리 시장의 노동자 긱 워커의 동반 성장을 위해 온라인마켓 파트너 사업단 플랫폼 구축사업을 진행한다. 인력 수요 발생 시 파트너 사업단에 등록된 인력 중 관련 분야의 ‘긱 워커(Gig worker, 사업주와 근로자가 일정기간 계약을 맺고 일을 하는 독립형 계약 근로자)’를 매칭하고 수행기관에서 활동비로 사업단원에게 직접 지급하는 취업 매칭 사업이다.

참여 기업은 구로구에 신고한 사업자등록 보유 온라인 마켓 업체이며, 참여 대상은 온라인 마켓 사업 운영과정에서 요구되는 직무 경험이 있고 사업단 활동 참여 의지가 높은 남녀 실업자다. 특히 온라인 마켓 직무 분야(웹디자인, 콘텐츠 에디터, 촬영, 상품 등록, 영상편집자, 쇼핑몰 MD, 라이브커머스 진행, SNS 홍보 마케팅 등) 업무 경력이 많은 실업자를 우선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3월 6일부터 3월 24일까지이며, 인터뷰는 3월 30일(예정)에 진행한다. 인터뷰 진행을 완료한 대상자 중 총 20명을 선발해 운영하며, 매칭기간 2023년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수행하는 온라인 마켓 긱워커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