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씨씨티에스-엔츠, ‘기후변화대응 및 탄소 감축’ MOU 체결

(주)케이씨씨티에스와 (주)엔츠가 케이씨씨티에스 본사에서 기후변화대응과 탄소 감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케이씨씨티에스와 엔츠는 이번 MOU를 통해 ▲기후변화 관련 프로젝트 발굴 및 개발에서의 협력 ▲탄소 감축을 통한 UN-SDGs 달성을 위한 기회 발굴 및 사업 협력 지원 ▲관련 인프라·정보 공유 및 사업 홍보 협력 ▲기업 및 기관의 탄소 저감을 위한 방안 발굴 및 개발 협력 지원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엔츠 박광빈 대표는 “글로벌 공급망 탄소중립 정책으로 인해 기업들이 탄소를 측정하고 보고하고 줄여나가야 하는 수요는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케이씨시티에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탄소 감축 솔루션을 제안하고 실질적인 탄소 감축을 실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케이씨씨티에스 김항석 대표는 “UN-SDGs 는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Leave no one behind)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인간, 지구, 번영, 평화, 파트너십이라는 5 개 영역에서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 의미한다.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를 추구하는 케이씨씨티에스는 엔츠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탄소 감축을 위한 사업의 다각화가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엔츠는 기업을 위한 탄소중립 플랫폼, 엔스코프를 기반으로 Scope 1, 2, 3 탄소회계에서부터 CDP, TCFD 등의 탄소 정보 공개와 탄소 감축으로 이어지는 탄소중립 관리 시스템을 기업이 내재화할 수있도록 돕고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