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혁신센터, ‘경북 액셀레러레이터 플랫폼 글로벌 성과공유회’ 개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북센터)는 3월 15일~16일 양일간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경북 액셀레러레이터 플랫폼 글로벌 성과공유회 202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플랫폼 사업’은 경북센터와 국내 민간액셀러레이터가 협업하여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매년 6개 이상의 민간액셀러레이터사가 참여하고 있다.

경북센터의 사업 운영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민간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 ▲컴퍼니에이 ▲비즈니움 ▲아이빌트 ▲스마트파머 ▲메라클 6개사의 성과 공유와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참여기업 간 투자체결식이 진행되었다. 또한, 참여기업의 마케팅 스킬 강화를 위한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전략’주제의 특강도 진행했다.

본 사업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당초 민간 액셀러레이터 직접 투자가 60백만원 정도 이뤄질 예정이었으나, 기업들의 성과가 우수해 100백만 증액된 160백만원 규모로 직접 투자가 이뤄졌다.

이문락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창업기업의 글로벌화는 현 시대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첫 단계를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질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경북센터는 민간액셀러레이터와 지속적인 협업으로 지역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해외진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