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소프트, 네이버와 ‘인공지능 이커머스 솔루션’ 출시

이커머스 전문 IT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과 함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의 편리한 쇼핑몰 관리를 돕는 통합 상담 솔루션 ‘루나톡(LUNATALK)’과 채팅 연계 전화상담 솔루션 ‘스마트콜’, 상품 연동 솔루션 ‘스마트스토어 플러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루나소프트는 AI챗봇과 비즈메시지 서비스,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등 고도화된 이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서, 더 많은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의 운영 편의성을 위해 파트너사인 네이버와 또 한 번 협력에 나섰다.

‘루나톡’은 CS업무에 필수적인 여러 상담 채널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관리할 수 있는 루나소프트만의 독자적인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이다. ‘네이버톡톡’, ‘카카오알림톡’, ‘상담톡’ 등의 채팅상담뿐만 아니라 ‘스마트콜’ 전화상담 내역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쉽고 빠른 고객응대가 가능하다. 특히 고객 문의가 인입되면 해당 고객의 주문번호, 주문/배송 및 결제 히스토리 등의 데이터가 자동으로 조회돼 추가 확인절차 없이 고객 응대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도화된 전화상담 서비스 ‘스마트콜’은 전화상담과 챗봇ž채팅상담을 연동해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고객의 문의전화가 인입되면 설정한 ARS 시나리오가 우선 재생되고, 유선 연결이 어려울 경우 고객은 상담원 콜백 요청 혹은 채팅 상담을 선택할 수 있다. 수신 전화 누락을 방지해 상담 성공률을 높일 수 있고 수 있고 고객 대기 시간도 최소화해 CS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무엇보다 전화 수신 시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조회돼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