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민간 노인 일자리 사업 추진 위해 3자 업무협약 체결

시니어 토탈케어 플랫폼 케어닥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인천지사 및 채용 전문기업 제이앤비컨설팅과 민간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어닥은 시니어 토탈케어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보다 건강하고 다양한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해당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결정했다. 이번 협약에서 케어닥은 만 60세 이상 시니어 근로자의 돌봄 일자리 연계와 설명회 개최 등 구직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방문요양, 생활돌봄, 병원 및 입주간병 등 다양한 돌봄 일자리를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매월 통합일자리 설명회를 개최해 구직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상담도 제공한다.

여기서 나아가 시니어 CS매니저 인턴십 과정을 운영해 시니어 돌봄 서비스 및 일자리에 대한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이를 토대로 전반적인 돌봄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사회 내에서 케어닥 서비스와 플랫폼을 통해 돌봄을 희망하는 어르신과 돌봄 일자리를 희망하는 어르신을 연결시켜드려 지역사회 커뮤니티형 시니어 케어를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향후 매월 진행될 통합 일자리 설명회를 통해 구직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상담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