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케이씨솔라앤에너지, ‘에너지 신사업 활성화’ 나선다

에너지 IT기업 해줌케이씨솔라앤에너지(주)가 전력중개사업, RE100 등 에너지 신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씨솔라앤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전문업체로 사업개발과 시공 및 O&M(Operation & Maintenance)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력중개사업 자원 모집과 RE100 사업 투자 및 시공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두 기업의 강점을 살린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에너지 신산업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력중개사업 자원모집 및 운영 ▲RE100 관련 태양광 설비 투자, 설치 및 운영 ▲태양광 설비 O&M 모집 및 실행 등으로 태양광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자원 운영부터 O&M 운영 및 관리까지 전력중개사업과 기업 RE100 전반에 걸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업 RE100 이행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제시하여 지속 가능한 전력을 사용함으로써 탄소배출을 감소시키는 노력을 하게 된다. 또한, 전력중개사업 및 태양광 설비 O&M을 통해 발전소를 관리하고 추가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층에게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잠재적 자원을 확보하고 사업을 가속화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해줌은 새로운 에너지 시장을 개척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