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 대한영양제처방학회와 MOU 체결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가 국민 영양건강 개선과 수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 구축을 위해 대한영양제처방학회와 상호협력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고케어는 대한영양제처방학회의 자문 및 협력을 기반으로 영양제 오남용의 위험성을 전달하기 위한 근거 자료를 마련 예정이다. 또한 국민 영양건강 증진을 위해 이상적인 영양제 섭취 문화 확립에 힘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알고케어와 대한영양제처방학회는 ▲영양성분 및 작용 기전에 대한 최신 학술 지식 공유 ▲신규 R&D 연구 주제 발굴 ▲양사 서비스 내 영양관리 솔루션 자문 및 검토 등을 협의했다.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는 “영양제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높아지고 있지만 올바른 섭취방법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라면서 “알고케어는 대한영양제처방학회와의 협력을 통해 개인이 각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영양제를 섭취할 수 있도록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대한영양제처방학회는 올바른 영양제 섭취 방법에 대한 연구 및 학술자료를 배포하고 관련하여 강연을 진행하는 의료진 중심 학회다.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영양제 종류가 다양해졌음에도 부진한 상태로 머물러 있는 섭취 방법, 건강상태와의 상호작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