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프마케팅, 성동구와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MOU 체결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이 성동구와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로컬 브랜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성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성수 핫플패스’를 선정하고 성동형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성수동을 비롯한 성동구의 로컬 브랜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1인당 연간 500만 원 이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지방자치단체는 이를 모아 주민복리 증진에 사용하는 제도다. 지자체는 기부자에게 기부금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기부 포인트를 지급하고 기부자는 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고향사랑e음)에서 지급받은 포인트로 해당 지자체가 선정한 답례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한 10만 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성수 핫플패스는 성수 지역의 핫플레이스 카페와 식당들을 하나로 모아 사용처로 선보인 모바일 상품권이다. 주요 사용처가 프랜차이즈인 기존 상품권과는 다르게 다양한 로컬 카페와 식당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전우정 쿠프마케팅 대표는 “성수의 지역적 특색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성수 핫플패스를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으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당사의 기술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