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비, ‘비즈니스 임팩트 클래스 101’ 개최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가 사내 세션인 ‘비즈니스 임팩트 클래스 101(Business Impact Class 101)’을 열어 임직원들이 센트비 이용자의 해외송금 서비스 이용 패턴을 공유하고 고객을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즈니스 임팩트 클래스 101’은 센트비의 핵심 비즈니스인 개인 및 기업용 해외송금∙결제 서비스로부터 창출되는 사회적 가치를 포용성·경제성·접근성 측면에서 전략적으로 측정∙연구하고,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 대한 이해 제고 및 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담당하는 비즈니스 임팩트 팀이 주관하는 사내 세션이다.

특히 센트비는 2018년 비즈니스 임팩트 팀이 신설된 이래 카이스트, 싱가포르국립대, 세계은행, UNCDF 등과 함께 이주근로자 및 중소기업 고객들이 실제 센트비를 사용해 축적된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왔다. 분석 결과에는 기존 금융권이나 학계에서 깊게 다뤄지지 않았던 주목할 만한 금융 서비스 사용행태의 특이점들이 포착되었고, 이를 사용자 경험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비즈니스 임팩트 클래스 101’을 시작했다.

지난 15일 열린 ‘비즈니스 임팩트 클래스 101’ 첫번째 세션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카이스트,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세계은행 교수진 및 연구진들의 센트비 사용자 중 국내 체류 이주근로자 사용자들의 해외송금 서비스 사용행태에서의 특이점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특정 국적 사용자들의 해외송금 거래에 환율이 상대적으로 민감하게 작용하는 점과 센트비 서비스 가입 시 지인 추천으로 연결된 사용자들 사이에서 환율이 유리한 시기에 해외송금 거래가 함께 이루어지는 경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임한나 비즈니스 임팩트 팀 리더는 “3월 포문을 연 ‘비즈니스 임팩트 클래스 101’의 첫 세션은 비즈니스 임팩트 팀이 다루는 여러 주제들을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서로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세션을 이어갈 예정이며, 센트비 사용자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금융소외 계층을 포함한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는 포용적 금융 생태계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