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2022년 매출액 50억 원 기록.. ‘전년동기 대비 510.6% 성장’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동기(8.2억원) 대비 510.6% 성장한 50.2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0.1억원, 9.4억원을 달성하며 흑자로 돌아섰다. 이로써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해 성장과 이익을 모두 챙기며 뜻깊은 한 해를 보냈다.

지난해 와이즈에이아이의 실적 호조는 자체 개발 AI 플랫폼의 공급 증가에 따른 것이다. 와이즈에이아이는 보유 중인 고유 AI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고객 응대 및 예약 관리가 가능한 AI 고객센터(AICC) 플랫폼 ‘쌤버스(SSAM-Verse)’를 20여개의 병·의원과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와이즈에이아이의 AI 고객센터는 자체 AI 기반 추론엔진과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플랫폼으로, 24시간 동안 공백 없이 AI 콜(인·아웃바운드 콜), AI 홈페이지, AI 로봇(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다양한 AI 서비스로 맞춤형 고객 응대를 지원한다는 게 특징이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오는 4월까지 AI 고객센터에 ‘챗GPT’를 연동해 보다 폭넓고 능동적인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으로, 최근 코엑스에서 개최된 ‘키메스(KIMES) 2023’에서 프로토타입의 다국어 AI 응대 기술을 먼저 선보인 바 있다. 이와 함께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해 9월 기술신용평가(TBC)로부터 AI 플랫폼 개발 기술에 대해 기술특례상장 기업에 준하는 ‘T-4(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