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 로보티즈와 ‘AI 로봇 관련 사업협력’ MOU 체결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가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와 ‘AI 로봇사업 협력 MOU’를 2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음성인식, 음성합성 기술에 GPT를 응용한 대화형 AI 로봇 사업을 협력할 계획이다.

곽민철 셀바스AI 대표는 “당사가 보유한 음성 기술과 GPT 응용 기술이 적용된 대화형 AI 로봇은 활용 범위가 더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로보티즈와의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로봇이 사람과 상호작용을 통해 진화하고 사용자의 니즈에 맞춰 스스로 동작하는 시대를 만들어가는 주요 기술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서빙부터 물류, 재난 등 AI 로봇의 영역은 다양한 분야로 확장 중이며, 급변하는 산업 혁신•노동 시장 변화 속 핵심 성장동력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AI 음성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다가오는 AI 일상화 시대의 인프라를 구축함과 동시에 AI 자율주행 로봇, 대화형 AI 로봇 선도의 시작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보티즈는 ‘로봇팔’을 장착한 실내 자율주행로봇 ‘집개미’를 통해 현재 메이필드 호텔 등 국내 메이저 호텔과 일본 호텔체인인 명동 헨나호텔에 도입되어 차별화된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로보티즈는 집개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 및 서비스에 대해 유연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