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코퍼레이션,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주최

중국 왕홍(網紅)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이 중국 최상급 왕홍 ‘쉬샨’ (徐杉, Sherry) 초청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Brand Week In Korea)’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의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Brand Week In Korea)’는 중국 최상급 왕홍을 초청하여 한국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코로나 이후 재개된 이번 행사는 ‘쉬샨’ (徐杉, Sherry)을 초청, 2023년 3월 31일 잠실에 위치한 호텔 연회장에서 한국 시각 12시부터 4월 1일 새벽 1시까지, 13시간 동안 연속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왕홍 ‘쉬샨’의 방한 기간 약 2주동안 쉬샨의 콰이쇼우 채널(快手, Kuaishou) 790만명의 팔로워에게 홍보된 사전 영상 콘텐츠 및 예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약 40만명이 31일 생방송 예약 신청을 할 정도로 관심을 불러 모았다.

이러한 사전 준비 단계를 거친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Brand Week In Korea)’ 행사는 약 13시간동안의 연속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약 20여개의 한국 화장품, 미용, 식품 브랜드가 실시간 시청자에게 지속적으로 소개 및 판매됐다. 생방송 시작 후 10시간이 지난 행사 당일 밤 10시 경 누적 판매액 1억 위안을 돌파하였으며, 모든 방송이 끝난 4월 1일 새벽 1시, 최종 판매된 누적 판매액은 총 211억원 (약 약 1억 1,070만 위안)으로 집계 되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레이블코퍼레이션 이성탄 대표이사는 “중국 시장의 소비 패턴은 그 어느 시장보다 빠르게 변화 및 성장하고 있으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높은 가성비, 빠른 트렌드 반영, 속도감 있는 의사결정 등 한국 브랜드들이 가진 장점이 배가될 수 있는 시장이며 여기에 더해 레이블코퍼레이션이 축적한 중국 시장 인사이트 및 시장 지배력을 충분히 활용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가치를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