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디지트, SK증권과 지속적인 협력 추진.. “주파수클럽’에서 서비스 체험 제공키로

금융 자연어처리 인공지능(AI) 전문기업 투디지트가 SK증권과 협력하여 VIP전용 투자정보 서비스인 ‘주파수클럽’에서 전체에게 서비스 체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투디지트의 자연어 인공지능 기술인 ‘AI QUAN’을 활용하여 개인별로 맞춤형 주식 뉴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SK증권 고객들은 투자에 필요한 뉴스와 정보를 지금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투지디트 관계자는 “지난 해 인공지능사업융합사업단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을 통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방문하였고, 미국 현지 내에서도 맞춤형 뉴스 서비스의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앞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중에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투디지트는 금융-자연어 인공지능에 특화된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투자분석 앱 ‘뉴스샐러드’를 운영 중이다. 이 기업은 2022년 미국 스탠퍼드대 AI독해테스트인 ‘SQuAD 2.0’ 대회에서 세계 7위, 국내 1위를 차지하였다. 자연어 인공지능이 사람보다 뛰어난 문해능력을 보유하게 된 이후 국내 기업이 세계 10위 안에 오른 전례가 없었다. 따라서 이 성과는 우리나라 인공지능 기술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