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스페이스뱅크, ‘벤더브리핑’ 진행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전문기업 스페이스뱅크가 미국의 글로벌 IT 리서치 기업 가트너의 요청으로 벤더브리핑(Vendor Briefing)을 진행했다.

가트너 사에서 진행하는 벤더 브리핑(Vendor Briefing)은 전 세계 유망 IT기업들을 벤더로 선정하여 해당 기업이 보유한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트너 연구원(Analyst)에게 소개하는 자리다. 벤더 브리핑(Vendor Briefing)에 선정된 기업은 가트너 소속 애널리스트의 전문적인 리포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평가받을 수 있다.

이번 벤더브리핑에서 스페이스뱅크는 AI,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Data 기반의 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 시각화를 통해 다양한 DX 솔루션을 개발하는 자사의 DX 솔루션 브랜드 ‘RAIID’를 소개했다. 특히 생산성이 높은 로우코드를 활용하여 개발한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공급하여 고객사가 겪고 있는 문제점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스페이스뱅크의 AI RPA 솔루션은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RPA를 넘어서 기업에서 중요한 의사결정을 할 때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수집, 분석, 가공, 시각화하는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영역에서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스페이스뱅크 이원희 대표는“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가트너의 애널리스트와 함께 자사의 기술력과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스페이스뱅크가 디지털 전환을 위해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제안할 DX 컨설팅 및 솔루션 방향 수립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이번 벤더 브리핑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참고삼아 스페이스뱅크의 DX 솔루션 브랜드 RAIID 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브리핑 소감을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