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ICDK-DTU, ‘서울&덴마크’ 창업 생태계 활성화 MOU 체결

서울창업허브가 스타트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지속가능개발 우수국가인 덴마크와 창업생태계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덴마크의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DTU Skylab’ 및 ‘이노베이션센터 덴마크(ICDK)’와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TU Skylab’은 덴마크 국립 공과대학교(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DTU)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서,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이 기업들이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노베이션센터 덴마크(ICDK)는 덴마크 정부가 운영하는 산업혁신센터로서, 서울, 실리콘밸리, 뮌헨 등 글로벌 혁신도시의 창업지원 정책을 연구하고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기관이다.

서울창업허브는 앞으로 이 두 기관과 함께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유럽 대기업이 참여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서울과 덴마크의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 각종 협력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창업허브는 두 기관들과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Next Generation 2023’을 첫 협력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Next Generation 2023은 한국, 덴마크, 인도 등 스타트업 우수국가의 글로벌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이 보유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 만들기’에 접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출하는 멘토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기업의 글로벌 진출 기반 구축을 위한 네트워킹 및 IR 또한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온라인을 통한 사전 프로그램과 덴마크 코펜하겐 현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을 통한 사업화를 위해 서울창업허브가 사업화지원금을 지급한다. 신청대상은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설립 2년 이상 5년 이하의 서울 스타트업이며, 오는 4월 17일(월)까지 모집한다 하여 최대 5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스타트업플러스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