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센,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시범사업’ 우수사업 선정

AI MEDTECH 전문기업 웨이센이 보건산업진흥원 주관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시범사업’에 우수사업으로 선정되며, 베트남 의료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보건복지부 산하 보건산업진흥원(KHIDI)은 지난해 진행한 ‘ICT기반 의료시스템 해외진출 시범사업’에서 웨이센의 수행 결과를 토대로 우수사업으로 선정하며, 후속 지원을 결정했다. 이번 우수사업 선정으로 웨이센은 베트남 내 AI 소화기 내시경 ‘WAYMED Endo’를 시범 운영하는 병원을 확대하고 기 운영중인 세인트폴 종합병원에도 계속하여 AI 소화기 내시경 ‘WAYMED Endo’를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웨이센은 이번 우수사업 선정을 통해 하노이 세인트 폴 종합병원에 이어 베트남 현지 국립 병원을 타겟으로 시범운영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미 올해 초부터 수차례 베트남 현지 전문 컨설팅 업체와 하노이, 호치민 현지 병원 미팅을 추진하며 시범 도입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베트남 현지 병원은 ‘WAYMED Endo’를 시범 운영하며 현지 내시경 검사 수준 향상 및 고품질 내시경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다는 점에서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웨이센은 베트남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진출 기회를 만들어갈 전략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우수사업 선정에 힘입어 전 세계 의료기관에 한국 의료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힘 쏟을 예정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